[1] 향의 필수 이론

타인이 오랫동안 맡는 향은 Base Note이기 때문에 잔향이 좋은 향수를 선택하라고 조언하셨어요. 

 

[2] 향의 계열

(1) Bergamot(버가못) - Citrus note

*내가 느낀 향의 느낌: 새콤한 감귤 껍질향

*객관적인 향의 표현: 향취는 달콤하며 산뜻하고, 대부분 Top Note에 사용

 

(2) Aldyhyde C18(알데하이드 C18) - Aldehydal note

*내가 느낀 향의 느낌: 꼬릿한 코코넛향

*객관적인 향의 표현: 유지나 지방과 같은 냄새를 가진다. 우아한 여성 향조를 표현하기 위해 많이 사용된다. 다른 향과 같이 사용하면 향을 풍성하게 해준다. 

 

(3) Muguet(뮤게) - Floral note

*내가 느낀 향의 느낌: 비누향 나는 살냄새

*객관적인 향의 표현: 은방울 꽃을 상상하여 만든 향, 청초하고 투명한 물빛 느낌

 

(4) Rose(로즈) - Floral note

장미향 ^^

 

(5) Moss(모스) - Mossy note

*내가 느낀 향의 느낌: 스파이시한 시원함

*객관적인 향의 표현: 이끼를 상상하여 만든 향, 촉촉하고 푸릇푸릇한 남성적인 향, 대부분 Base note에 사용

 

(6) Amber(엠버) - Animal note

*내가 느낀 향의 느낌: 달콤하고 포근함

*객관적인 향의 표현: 고래 토사물이 숙성된 것, 풍부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며 대부분 Base note에 사용

 

(7) Vanila(바닐라) - Balsam note

*내가 느낀 향의 느낌: 바닐라향

*객관적인 향의 표현: 달달하고 따뜻한 느낌, 발사믹은 나무줄기에 칼집을 냈을 때 나오는 수지

 

(8) Patchouli(패출리) - Woody note

*내가 느낀 향의 느낌: 파릇파릇한 풀향

*객관적인 향의 표현: 나뭇잎 향, 묵직한 느낌

 

(9) Sandalwood(샌달우드) - Woody note

*내가 느끼는 향의 느낌: 호텔 비누향, 남자 스킨 냄새

*객관적인 향의 표현: 나무 단면의 향, Base note로 많이 사용

 

(10) Rosemary(로즈마리) - Herbal note

*내가 느끼는 향의 느낌: 풀을 비빌 때의 향

*객관적인 향의 표현: 허브, 풀을 비빌 때의 향, 대부분 heart note에 사용

 

[3] 나의 첫인상에 잘 어울리는 향 계열

이성이 보는 첫인상으로 잘 어울리는 향을 추천해주셨어요. 

두 분이셨는데, 첫인상은 유쾌, 진지, 카리스마로 쓰셨고

어울리는 향은 엠버와 샌달우드를 추천해주셨어요. 

이유는 발랄한 느낌을 무거운 향수로 잡아주면 더 신뢰감있어 보일 것 같아서라고 하셨어요. 

 

앗! 하필 오늘 같이 참여하신 두 여성분들이 얌전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셔서

내가 결코 시끄러운 이미지가 아닌데, 자칫 가벼워 보일 수 있어서 무거운 향으로 잡아주고 싶으셨다는...ㅠㅠ

억울해...

+ Recent posts